유유유 2기 와시오 스미의 장 1화 감상 코믹스 애니 일지

! 스포일러 주의 !


와시오 스미는 용사다 (유우키 유우나는 용사다 2기) TVA 방영이 시작되었다. 유우키 유우나 TVA를 이미 보신분이라면 예상이 되시겠지만 이번에는 또 어떤 꿈도 희망도 없는 전개가 기다릴지 1화 후반부 훈훈한 장면을 보는 와중에도 긴장감마저 느껴진다.

나는 그나마 와시오스미를 라이트노벨로 먼저 접했고 그 다음 유유유 TVA를 접했기 때문에 나름대로 무리없이 유유유TVA를 완주할 수 있었다. 이 것은 역설적으로 와시오 스미는 용사다가 얼마나 꿈도 희망도 없는가를 강조하는 것이 될지도 모르겠다 (...)

와시오 스미는 용사다 1화부터 간략히 소개되지만 유유유 1기(이하 유우키 유우나는 용사다) TVA를 보신 분이라면 와시오 스미가 토고 미모리라는 점은 알고 계실 것이다. 유우키 유우나 용사다 TVA 8화에서 병원 입원실의 와시오 스미라는 명패가 토고 미모리라는 이름으로 바뀌는 점에서 추론이 가능한데, 원래 와시오 스미의 본명은 토고 미모리이며, 용사 적격자로서 대사(大赦) 유력집안인 와시오 가문에 양자로 입양된다. 물론 토고 집안의 실제 부모님은 눈뜨고 살아있는 상황.

현실세계라면 당연히 이뭐병 스러운 전개지만 유유유 세계관 자체가 포스트아포칼립스이며 전부 멸망하고 유일하게 남아있는 세계(일본 시코쿠 지방) 자체가 신수를 모시는 종교국가처럼 굴러가는걸 고려해보면 이해가 될 지도 모른다.


이번 와시오 스미는 용사다에서 주 무대될 세토대교. 참고로 시코쿠와 혼슈를 잇는 실존하는 다리. 작중에서는 그냥 큰 다리라고만 언급되는듯. 유우키 유우나 용사다 TVA를 보신 분이라면 저 다리너머에 뭐가 있는지는 익히 알고 계실 것이다. 버텍스가 침입할 때 신수의 힘으로 수해가 펼쳐지는건 전작과 똑같다. 

신기한 듯이 펼쳐지고 있는 수해를 바라보는 이번작 용사파티 3인방

첫 침입자는 물방울 날리는 버텍스다. 이름은 기억이 안난다 (...)
참고로 얘 역시 유우키 유우나 용사다 TVA에 등장한 적이 있다.



이누보자키 후우가 단칼에 잘렸다가 다른 버텍스와 융합하여 물방울 공격을 시전하던 그 것 맞다.

미래 마법소녀물에 걸맞게 변신 시전방법도 휴대폰아이폰 이다 (...)




역시 마법소녀물 첫화 답게 변신장면에만 2분을 할애한다 (...)
뭐 다음 화부터는 적절히(?) 생략해 주겠지 (...)

참고로 본작 주인공들은 초등학교 6학년이다 (!)
노기 소노코의 깜찍한 변신 장면은 왕도적인 마법소녀물 본연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ㅎㄷㄷ

그리고 우리의 본작 주인공 와시오 스미의 변신장면을 보자


!?

!?!?

뭐.. 뭐야 어디 이상한데서 폭발이 일어나는 것 같은ㄷ....

애니에서도 유난히 어느 부분이 강조되는게 (...)
물론 소설에서도 언급되었지만 초등학생 크기가 아니다 (ㅎㄷㄷ) 그리고 철컹철컹

유우키 유우나는 용사다 때의 와시오 스미(본명 토고 미모리) 변신장면과 대충 비교해보자
참고로 이 때의 와시오 스미는 중학교 2학년이다 (...)

[와시오 스미는 용사다]로부터 2년뒤이니 2세대 지난 아이폰 으로 변신 시전!

난 ㄹㄹㅋ이 아니므로 이 때의 와시오 스미(토고 미모리)가 더 좋다 (...)

!?



!?!?!?


네... 초6이나 중2나 변신은 여전하시네요 이분 (...) 




전투 장면을 보시다 보면 유우키 유우나는 용사다 TVA때와 뭔가 다른 미묘한 점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자세히 보면 용사들 몸이 상처 투성이다. 버텍스 공격에 받혀 바닥에 내동댕치 쳐지면 육체가 그대로 대미지 입는다. 즉 유우키 유우나 때와는 달리 육체를 보호해주는 정령이 없다.

바로 이것! (유유유 2화에서 유우키 유우나를 보호해주는 정령 규키)


근접 특화 용사로 정말 처절하게 싸우는 미노와 긴. 저렇게 치고 박는 와중에 신수의 가호로 어느정도 몸이 강화 되어있기는 하지만 물리적인 대미지로 인한 육체 손상은 완전히 지켜주지 못한다는게 전작과의 큰 차이점이다. 다치면 그대로 상처가 몸에 남는다. 할복기도하던 음독시도하던 절대로 죽을 수 없는 용사의 몸이었던 전작과는 차이가 있다.

이 때의 신수의 능력은 2년 뒤가 무대인 유우키 유유나는 용사다 때의 능력보다는 다소 덜 발전된 모습을 보인다는 점이다.

미노와 긴 얼굴에 남은 전투때 입은 상처

따라서 본작에서는 전투씬은 전작인 유우키 유우나보다 더욱 처절해질 것이다. 그만큼 비극성도 강조될 내용이다 보니 개인적으로는 유우키 유우나보다는 와시오 스미가 먼저 TVA화 되었어야 하지 않았나 싶다. 

본래에는 유우키 유우나가 TVA로 방영되고 비슷한 시기에 와시오 스미가 라이트노벨로 나온 다음 한참 뒤에 와시오 스미는 용사다가 유우키 유우나는 용사다 TVA 2기로서 애니메이션화가 되었는데, 이 시리즈 작품을 조금이라도 마음편히 주행하고자 한다면 개인적으로는 와시오 스미를 본 다음 유우키 유우나를 가는게 정신건강에 2배는 이로울 거라는 생각이 든다.

유우키 유우나는 용사다에서 보여줬던 막장 세계관에서 과거에 있었던 일을 묘사한 내용이므로 당연히 와시오 스미의 엔딩은 그만큼 부담 스러울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사실 본인은 이 작품의 막장세계관을 좋아하는 관계로 얼른 노기 와카바를 애니화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 (...)

덧글

  • 엑스트라 2017/10/09 10:55 #

    어짜피 일어나게될 비극이니 과연 어떤 스토리가 전개 될련지 기대되네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