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 노서지~태어나는 별에게 바치는 노래~ 정보 대량 공개! 번역


...

아르 노서지~태어나는 별에게 바치는 노래~ 의 새로운 소식. 스토리 초반과 새로운 전투요소가 공개!

거스트는 2014년 3월 6일 발매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3 (이하 PS3)용 소프트 '아르 노서지~태어나는 별에게 바치는 노래~'의 최신정보를 공개했다.



'아르 노서지'를 장식하는 세계

쿠르트 페나
보석이 들어간 것 처럼 불가사의한 건축물과 긴 나무들이 들어건 신비한 외견이 특징인 마을. 긴 세월에 걸쳐 숲과 공존을 계속해 온 아름다운 도시.

이온의 세계
주변이 '세계의 벽'이라 불리는 거대한 벽에 둘러쌓인 폐쇄공간. 내부에는 이온의 집과 잡화점 '네리코'정도 밖에 눈에띄는것이 없다. 그 조형들 또한 아주 희한한 모양을 하고 있다.

다이안사스의 나무
샤라노와르의 숲에 우뚝 솟은 커다란 나무. 주변이 금색의 들판으로 둘러쌓인 이 거대한 산기슭은 신들의 식탁이라 불리며, 이 행성의 신이 모이는 장소로 알려져있다.


엮이는 이야기

본작의 이야기는 '델타-캐스티', '아셰스-이온' 두개의 파티의 시점으로 그려지며, 두 파티 각각의 시점을 전환해가며 이야기가 진행된다. 여기서 각 파티의 시점으로 본작의 초반 스토리를 소개해본다.

델타 & 캐스티
샤르의 습격사건으로 사람들이 두려움속에 살고 있다. 마을이 안전하다고 설명하는 캐스티였지만...

의문의 기계병기의 습격을 받고 이것을 막아낸 델타와 캐스티는 텐토히메(天統姫)로부터 임무를 의뢰받는다.

텐토히메의 임무로부터 사리-플랭크 를 발견한 두사람. 
녀는 기계병기의 폭주를 자신이 갖고 있던 '노래'를 도둑맞은것이 원인이라고 말한다.

도둑맞은 노래를 고생해서 되찾기는 했지만, 두사람은 제노미라이 교단에 잡히고 만다.

탈출한 두사람의 앞에. 다시한번 기계병기와 교단이 앞을 가로막는다. 
동시에 대사교 질이 꾸미고 있던 무서운 계획의 일부가 드러나는데...

질은 거대한 노래마법을 언제든지 구사할 수 있는 상태. 
그 노래마법의 위험성을 알고 있는 두사람은 그녀를 저지하기 위해 행동한다.


아셰스 & 이온
근처의 잡화점과 높이 올려다볼 정도의 높은 벽밖에 없는 세계. 이온은 그 작은 세계로부터 나가고 싶다고 한다.

벽을 부수기 위해서 아셰스와 함께 재료를 모아 폭탄을 만들어낸 이온. 그리고 그 폭탄으로 마침내 세계의 벽을 파괴한다.

바깥세계로 나가려 하는 이온을 말리는 네리코. 그녀가 이온의 곁에 있었던것은 뭔가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이온은 꼭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다고 한다. 그 인물을 찾기 위해 일단 천령사라(天領沙羅)라 하는 마을로 향하는데.

그곳에서 카논을 만난 이온은, 샤르와 인간이 싸우고 있다는 사실과 이 세계에 무언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샤르와 인간의 싸움에 의문을 품은 이온. 이 상황을 이용하는 누군가가 있다...?


조합상점

마을에는 여러 아이템을 조합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조합상점이 있다. 
조합이 가능한 아이템은 회복아이템이나 각종 장비아이템등 다양하다.

조합상점에서는 점원 캐릭터들과의 전용이벤트가 여러가지 발생한다.

일단 조합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선택해서 재료를 투입!

아이템을 완성하면 뭔가 특별한 이벤트가 일어날지도?


전투의 신요소 첫 공개!

하모 버스트
(하모닉스?)

전투에서는 화면 우측하단에 있는 하모레벨4가 되어 게이지가 최대에 이르면, '하모버스트'라 하는 특수한 모드가 발동한다. 하모버스트중에는 일정시간동안 일방적으로 적을 공격함과 동시에 특정한 조건을 만족시키면 보다 강력한 노래마법을 구사하는것도 가능하다.

게이지를 빨리 채워 하모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주인공의 전투방법이 중요. 
멋지게 싸우면 히로인의 텐션 게이지가 올라가며 게이지를 채우기 쉽게 된다.

하모레벨이 4가 되면 발동가능한 '하모버스트'. 
압도적인 위력으로 적에게 일방적인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호쾌감은 각별하다.
알토네리코2 의 싱크로니티 체인 + 레플레키아 같은걸로 추정...

이야기를 계속 전개해나가면 신뢰를 얻은 동료의 지원공격 '프렌드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프렌드 기술'은 적에게 대미지를 줌과 동시에 이런저런 추가효과가 있지만, 전투중 1회만 사용가능하다.


노래마법 소개

아르 시엘 스피어
여신의 모습을 한 노래마법. 고상하고 고귀함 속에 가련한 분위기가 가미된다.


토다이모리(灯台守)의 밤
네리코의 모습을 한 노래마법. 손에 있는 카드로 여러가지 공격을 구사한다.


캐릭터 소개

네리코 (CV : MAKO)

이온의 집 근처에 있는 잡화점을 운영하는 수수께끼의 여성. 연중내내 '심심해...'같은 쓸데없는말을 내뱉으면서 툭하면 이온에게 쓸데없는 간섭을 건다. 뿌리부터 쾌락주의자로 재미없거나 귀찮은일은 기본적으로 멀리하며, 매력있는 귀와 나이스바디(...)는 그녀의 자랑이기도 하다.


레나루루 (CV : 大地葉, 다이치 요우)

본명은 레나루루-타타르카. 과거에 이온을 황제로 옹립하려고 한 정치조직 '텐몬(天文)'의 여성. 지적이며 재치가 있어 젊은 나이에도 간부직을 맡고있다. 조직의 관리를 맡은 입장이기에 다른사람에게는 엄한모습을 보이는경우가 많지만, 동생처럼 아꼈던 이온에 대해서는 상냥한 언니처럼 미소를 보이는 등 각별한 마음을 품고 있다.


시로타카(白鷹) (CV : 新垣樽助, 신가키 타루스케)

캐스티나 사리의 옛 친구지만 현재는 소식불명. 바이오스 가게를 운영하던 시절 이온을 만나 여행을 하던 그녀를 캐스티들과 함께 도움을 주었다. 아이돌이나 피규어등 서브컬쳐에 조예가 깊다(...) 그런것들에 대한 애정을 'M.O.E'라고 칭하며 자신이 열중하는것에 열변을 토하는 등 성격이 좀 거슬리지만 사리와 함께 해커집단 쿠온타이즈(クオンタイズ)의 주력멤버로 이름을 올리는 등 파동과학이나 해킹, 제노메모릭스 네트워크에 관련한 높은 지식을 갖고있다.


...

본격 알 토네리코3 를 잇는 거스트의 차기 RPG 기대작. ㄷㄷㄷㄷㄷ

전작 '셰르 노서지(ciel nosurge)'와 아르 노서지(ar nosurge)의 앞글자를 각각 붙이면 알토네리코 시리즈의 무대 이름 '아르 시엘ar ciel' 이라는 단어가 나온다.

이걸로 발표전까지는 셰르 노서지의 무대가 알 토네리코 세계관과 연결성이 있다고 심증만 있었지만 이걸로 확정이랄까...

여튼 넌 한정판 구매 확정! 

3월엔 지갑 탈탈 털리는 일만 남은거다... ㅜㅜ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