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시 코로프라 신작 앨리스기어 아이기스 게임 일지

코로프라에서 파니파니라는 쿠소게를 지난해 가을즘에 싸지르고 얼마 안되어 신작을 내놨습니다.

이번 작품 이름은 앨리스기어 아이기스. 

3차원 필드에서 치러지는 슈팅게임인데 이번 작은 그런대로 할만하네요.

제가 게임경험은 얇은편이라 뭐랄까.. 

빗댈 게임들이 많지 않긴 한데 PS2 시절에 했던 코나미 게임 Zone of the enders 느낌이 꽤 강하게 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4인 멀티플레이 영상 첨부할테니 일단 보시죠.





리세마라 해서 저격 특화 캐가 나와서 저격총을 하는데 이캐릭 돌리는 플레이어가 많네요. 

공략 위키 보니 리세순위 최상위긴 합니다. 운이 좋았네요 ~_~..

각 캐릭마다 특화 무기나 특화 속성이 있긴 하지만 다른종류의 무기나 다른속성 장비 껴도 상관 없습니다. 

조금 효율이 좋아지고 전용모션이 나오는 정도의 차이 같네요. 


가챠는 최고 등급이 4성. 4성 등장률은 3%라 낮지도 높지도 않습니다.

문제는 가챠가 무료유저라면 티켓을 갖고 돌리는 방식인데. 

티켓이란게 미션이나 달성과제를 깨서 얻는 티켓포인트 100을 모을 때마다 한장을 줍니다.

문제는 가챠티켓에 사용기한이 있습니다. 60일... 
초기에는 14일이었지만 운영진 욕 바가지로 쳐먹었는지 60일로 그나마 늘렸습니다.... 
파니파니에서 보고 느낀게 없었나 이놈들은 (-_-)

다행인점은 일일미션(골드랑 경험치 미션)가 하루에 한번씩 갱신될 때마다 티켓포인트 보상도 초기화됩니다.

순전히 일일퀘랑 일일미션만 한다고 가정한다면 하루에 가챠티켓 포인트 80은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 전반이 캐릭터보다는 장비빨 우위같습니다. 장비에도 등급이 있는데... 장비도 마찬가지로 4성이 최상이고,

드랍하는 장비 캡슐을 까서 장비를 얻는식. 장비를 깔려면 캡슐 분석을 돌려야하며 분석에는 쿨타임 있습니다. 

이부분은 클래시로얄 시스템 생각하면 편합니다.

캡슐 드랍 장비는 3성이 최고이고 3성 캐릭터 전용장비가 장비 배경색깔이 붉은색인데, 

이걸 진화재료 모아서 진화시키면 4성이되는 식입니다.


또! 문제는 캡슐 분석 장비 쿨타임이 더럽게 길었다는 건데...
역시나 운영진이 욕을 바가지로 쳐먹었는지 캡슐 쿨타임을 대폭 줄였습니다. (...)
장비캡슐 기준 1성은 5분. 2성은 15분. 3성은 60분입니다. 장비캡슐 쿨타임 줄이는 충전기 무료로 그런대로 풀기 때문에 캡슐까는데 노라이퍼 수준으로 게임하지않는이상 부족하지 않은 듯 합니다.


스토리 미션 영상도 함 보시죠.



스토리 미션은 여느 코로프라 게임(배틀걸, 하고프 ...) 처럼 달성과제가 있으며 달성과제마다 가챠티켓 포인트를 줍니다.

개중에는 SP스킬로 보스 마무리하기라던가. 특정타입의 무기를 파티원에게 1개이상 장비시키고 클리어라든가.. 가 있습니다.

스토리 미션 외 탐색미션이 있긴 한데 맵을 탐색하면서 진행하는 미션입니다. 

미션 수는 그런대로 많은데 다 비슷비슷 해서 조금은 지겨운 편.

멀티플레이 이벤트가 좀 많이 풀어졌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바로 위 영상의 하이라이트.

미션 달성과제 SP스킬로 보스 마무리하기 도전중.

보스놈도 적당히 개피겠다 SP스킬 발동으로 마무리 동작 시전.


fire in the hole!!


아 ㅅㅂ 순간이동 ㅅㅄㅄㅄㅄㅄㅄㅂ


참고로 룩딸 요소도 그런대로 구실은 차리고 있습니다.

가챠 돌리면 레어도 불문하고 카드 종류마다 의상 하나씩은 딸려있는듯 하고.

캐릭가챠로 구할 수 있는 악세사리 가챠(또 가챠야? -_-) 티켓으로 악세사리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 첫번째 이벤트 진행중이긴 한데 이벤 보상도 의상이랑 악세네요. 그외 무기랑 등등등...

초기 치고는 멀티미션도 나름대로 있고 스토리랑 탐색 미션 자체도 볼륨은 제법 있어서 그런대로 잘 즐기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캐릭터 하나 키우는데 드는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드네요...  


이번 데레스테 신데로드 이벤트 영 맘에 안든 점.. 게임 일지


왜 출전 유닛 멤버를 강제하는지 난 내 최애 유닛으로 달리고 싶다고 ㅂㄷㅂㄷㅂㄷㅂㄷ 
(절대 아오이 비하 의도는 없습니다 ㅜㅜ)

무슨 요즘 화제거리인 COR 팀도 아니고 ㅂㄷㅂㄷ

아 물론 완전 강제는 아니고 일종의 어드밴티지 요소니까 내가 원하면 빼놓고 해도 되니 COR팀보다는 차라리 나은 상황인가 ... 이벤 진행속도는 느리겠지만 ...

그래도 이벤 달릴 때마다 이 찝찝한 느낌은 지울 수가 없다는거... ㅠㅠ




맵 몇개 진행하다보니 핵노잼이라 도저히 못할 것 같아서 하차... 일단 보상 카드도 딱히 끌리는건 아니라 당분간 휴식타임 갖기로..

이상 2개월 만에 싸지른 똥포스트였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다음